티스토리 뷰

건강이야기

복부지방 빼는 방법

sseoho 2024. 1. 4. 22:42

목차



     

     

     

     

     

    복부지방 빼는 방법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다면, 나도 모르게 나오는 뱃살 때문에 깜짝 놀란 적이 있으실 텐데요..

    뱃살이 늘면 고혈압, 당뇨 등의 성인병과 관절염에 걸릴 확률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뱃살!

    오늘은 복부지방을 빼는 꿀팁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복부비만 사진
    복부비만

     


    1. 충분한 수면 취하기

    미국심장학회지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매일 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내장 지방이 쌓여 뱃살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조선 기사에 실린 내용을 인용하면 메이요클리닉 소머스 교수는 수면을 제한한 그룹은 체중 감량 노력이 50% 이상 감소하고 배고픔을 느끼는 정도가 증가했다”라고”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이는 젊고 건강하고 마른 참가자도 수면 시간이 줄었을 때 내장 지방이 늘어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나라 세브란스 가정의학과 연구팀에서도 비슷한 연구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수면 시간이 짧을 때 식욕조절 호르몬인 렙틴 분비가 감소하고, 식욕을 높이는 그렐린의 분비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여성조선 기사링크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

     

     

     

    2. 간헐적 단식하기

    헬시 케토 플랜(The Healthy Keto Plan)으로 유명한 의사인 에릭 버그 박사는 뱃살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식단으로 간헐적 단식을 꼽았습니다. 그는 간헐적 단식을 통해 우리 몸에 지방을 잘 연소하시키는 시스템이 자리 잡을 수 있다고 말하는데요. 이 시스템이 자리잡으면 전반적인 신진대사가 개선된다고 말합니다.

     

     

     

     

     

    3. 하루 1시간 이상 걷기

    에릭 버그 박사는 또한 하루에 최소 1시간 이상을 걸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시작 후 30분은 몸에서 당이 연소되지만, 이후부터 순수한 지방을 태워 없애기 때문에 1시간 이상이 적절한 운동시간이라고 말합니다. 효과를 더 높이기 위해서는 속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걷는 속도를 높이면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하게 되고, 근육량이 증가하기 때문이죠. 하루에 1시간 이상 주 5일 정도 걷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걷기
    걷기

    4. 플랭크 운동하기

    여러 가지 근력운동이 있지만, 그중에 추천하는 것은 바로 플랭크입니다. 플랭크는 코어운동이라 오랜 시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제격인 운동이죠. 30초에서 1분 정도 자세를 제대로 취하고 하면 운동 효과가 정말 좋습니다. 플랭크 자세를 정확하게 하면 뱃살뿐만 아니라 그 주변의 근육도 강화할 수 있어요. 또한 골격이 잘 잡히고 굽은 등과 어깨가 펴지는 효과도 있답니다.

     

    플랭크 운동
    플랭크 운동


     

    지금까지 복부비만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내용일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알고 있는 것과 실천한다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

    하지 않는다면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없겠죠?

     

    새해가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올해 안에 꼭 우리 복부에 있는 지방이들을 떠나보냅시다.

    그러면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뵐게요.